우연히 발견한 분위기 좋은 바(Bar), 전통주 칵테일 맛집, 기원22
을지로 노포 골목 사이에 위치한 기원22. 다양한 전통주 칵테일, 클래식 칵테일, 와인, 위스키까지 취향대로 골라 마실 수 있는 곳이다. 전통주 칵테일이 있는 줄도 몰랐던 나에게는 신기했던 곳이다. 또, 주류와 너무 잘 어울리는 안주까지 완벽한 이 곳. 다음에 또 갈 것을 기약한다.
분위기와 맛까지 사로잡은 애견동반 바(Bar), 기원22
토리카미 간 날, 친구와 소화시킬 겸, 버스도 을지로입구역에서 탈 겸해서 을지로3가에서 명동을 지나 을지로입구역까지 왔다. 카페를 갈까, 바를 갈까 고민하면서 괜찮은데 있으면 그냥 들어가자 하는 마음으로 돌아다녔다.
먹으러 노포 골목까지 들어가지 않는 이상 쉽게 발견할 수 없는 곳인 것 같기도 하다. 을지로입구에 마땅한 곳이 보이지 않았기에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제일 가까운 데 가자 해서 후기도 안 보고 그냥 찾아서 들어왔는데, 이게 웬 걸.......
분위기에 먼저 압도당했다. 우리는 이른 저녁을 먹어서 그런 것인지 내부에는 바텐더 분들만 계셨고, 우리가 첫 손님인 것 같았다. 넓은 단체석도 여러 개 있었고, 화장실 가다가 발견하게 되었는데 룸 같은 곳도 있는 것 같다.
예약 없이 일찍 방문해서 그런지 앉을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시간 지나니까 내부가 꽉 찼었다. 먹기 위한 운 좋은 날이었나?
우리는 바탑에 앉아서 메뉴를 고르는데, 메뉴가 다 어려웠다. 일단, 전통주 칵테일이 있는 줄도 몰랐기에 뭐가 맛있는지 뭘 마셔야 하는지도 몰라서 바텐더 분께 추천해 달라고 했다.... 촌스러운 우리들......달달한 걸 좋아하는지, 상큼한 걸 좋아하는지 취향 물어보시고 전통주 칵테일 중에 몇 개 보기를 주셨다.
여기 시그니처 막걸리라고 하길래 우리는 죽력&오미자 막걸리를 각자 시키고, 바나나 브륄레 플레이트를 시켰다. 여기에 담지는 못했지만, 완전 마술쇼 같았다. 여기 오시면 꼭 저거 주문해서 드셔 봤으면 좋겠다. 달달한 맛도 나고 시큼한 맛도 나는 막걸리인데, 일단 시각적으로도 보는 재미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바나나 브륄레 플레이트 주문한 건 바나나 브륄레도 맛있었지만, 크림치즈가 진짜 너무 담백하니 맛있어서, 혹시 메뉴에 따로 있으면 주문하려고 했었는데 아쉽게도 없어서 주문을 못했다. 우리끼리 따로 주문도 가능한지 물어볼까 말까하다가 결국 못 물어봤다.
딱, 을지로에서 밥 먹고, 2차로 오기 좋은 곳같다. 친구들하고 단체로 와도 너무 좋을 것 같은??
여기 보자마자 친구들에게도 다음 모임 때 우리 여기 오자고 미리 말해 놨다. 심지어, 애견동반까지 가능한 곳이라 너무 완벽하다. 하지만 을지로까지 우리 댕댕이를 데리고 올 날이 올까? 싶긴 하다.
기원22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3길 22 2층(다동)
(을지로입구역 1-1번 출구에서 137m, 원조감자탕 일미집 을지로입구역점 2층)
전화: 0507-1359-3302
영업시간: 화요일 - 일요일 18:30 - 02:00(01:30 라스트오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