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을지로 분위기 좋은 바(Bar) 추천 : 기원22

by 다온(都来) 2023. 4. 27.

우연히 발견한 분위기 좋은 바(Bar), 전통주 칵테일 맛집, 기원22

을지로 노포 골목 사이에 위치한 기원22. 다양한 전통주 칵테일, 클래식 칵테일, 와인, 위스키까지 취향대로 골라 마실 수 있는 곳이다. 전통주 칵테일이 있는 줄도 몰랐던 나에게는 신기했던 곳이다. 또, 주류와 너무 잘 어울리는 안주까지 완벽한 이 곳. 다음에 또 갈 것을 기약한다.


분위기와 맛까지 사로잡은 애견동반 바(Bar), 기원22

을지로입구 기원22 입구
을지로입구 기원22

토리카미 간 날, 친구와 소화시킬 겸, 버스도 을지로입구역에서 탈 겸해서 을지로3가에서 명동을 지나 을지로입구역까지 왔다. 카페를 갈까, 바를 갈까 고민하면서 괜찮은데 있으면 그냥 들어가자 하는 마음으로 돌아다녔다.

먹으러 노포 골목까지 들어가지 않는 이상 쉽게 발견할 수 없는 곳인 것 같기도 하다. 을지로입구에 마땅한 곳이 보이지 않았기에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제일 가까운 데 가자 해서 후기도 안 보고 그냥 찾아서 들어왔는데, 이게 웬 걸.......

기원22 내부
기원22 내부 모습

분위기에 먼저 압도당했다. 우리는 이른 저녁을 먹어서 그런 것인지 내부에는 바텐더 분들만 계셨고, 우리가 첫 손님인 것 같았다. 넓은 단체석도 여러 개 있었고, 화장실 가다가 발견하게 되었는데 룸 같은 곳도 있는 것 같다.

예약 없이 일찍 방문해서 그런지 앉을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시간 지나니까 내부가 꽉 찼었다. 먹기 위한 운 좋은 날이었나?

기원22 메뉴판
기원22 메뉴판

우리는 바탑에 앉아서 메뉴를 고르는데, 메뉴가 다 어려웠다. 일단, 전통주 칵테일이 있는 줄도 몰랐기에 뭐가 맛있는지 뭘 마셔야 하는지도 몰라서 바텐더 분께 추천해 달라고 했다.... 촌스러운 우리들......달달한 걸 좋아하는지, 상큼한 걸 좋아하는지 취향 물어보시고 전통주 칵테일 중에 몇 개 보기를 주셨다.

죽력&오미자 막걸리와 바나나 브륄레 플레이트
죽력&오미자 막걸리, 바나나 브륄레 플레이트

여기 시그니처 막걸리라고 하길래 우리는 죽력&오미자 막걸리를 각자 시키고, 바나나 브륄레 플레이트를 시켰다. 여기에 담지는 못했지만, 완전 마술쇼 같았다. 여기 오시면 꼭 저거 주문해서 드셔 봤으면 좋겠다. 달달한 맛도 나고 시큼한 맛도 나는 막걸리인데, 일단 시각적으로도 보는 재미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바나나 브륄레 플레이트 주문한 건 바나나 브륄레도 맛있었지만, 크림치즈가 진짜 너무 담백하니 맛있어서, 혹시 메뉴에 따로 있으면 주문하려고 했었는데 아쉽게도 없어서 주문을 못했다. 우리끼리 따로 주문도 가능한지 물어볼까 말까하다가 결국 못 물어봤다.

딱, 을지로에서 밥 먹고, 2차로 오기 좋은 곳같다. 친구들하고 단체로 와도 너무 좋을 것 같은??

여기 보자마자 친구들에게도 다음 모임 때 우리 여기 오자고 미리 말해 놨다. 심지어, 애견동반까지 가능한 곳이라 너무 완벽하다. 하지만 을지로까지 우리 댕댕이를 데리고 올 날이 올까? 싶긴 하다.

 

 

기원22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3길 22 2층(다동)

(을지로입구역 1-1번 출구에서 137m, 원조감자탕 일미집 을지로입구역점 2층)

전화: 0507-1359-3302

영업시간: 화요일 - 일요일 18:30 - 02:00(01:30 라스트오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