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남 역삼역 맛집 추천 - 고갯마루

by 다온(都来) 2023. 1. 25.

강남 역삼역 닭볶음탕 맛집 추천 가정집 분위기 식당 - 고갯마루

강남 역삼역 근처에 닭볶음탕 유명한 맛집이 있다. 따뜻하고 아늑한 가정집 분위기 식당인 고갯마루이다.

추운 겨울 따뜻한 방바닥에서 몸을 지지며 닭볶음탕과 소주가 잘 어울리는 이 곳, 한 번도 안 가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 본 사람은 거의 없다는 유명한 맛집, 회식 장소로도 추천한다.


강남 역삼역 근처 회식 장소 추천, 모임 장소 추천, 예약 필수

강남 역삼역 근처에 유명한 닭볶음탕 맛집이 있다고 익히 들었다. 나도 회사 사람들과 한 번 가 보려고 했지만, 하필 리모델링 중이어서 가 볼 수가 없었는데, 리모델링 끝나고 다시 한 번 회사 사람들과 연말 모임 겸 찾아갔다.

역삼역 1번 출구 근처에 있는 닭볶음탕 집이다. 주변 사람들이 한 번 가 본 사람은 계속 찾게 된다고 해서 너무나도 가 보고 싶었다. 방바닥에서 먹는 것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방바닥이 뜨끈뜨끈해서 술이 그렇게 잘 들어간다고 하니 너무 기대가 되었다.저녁 시간대 방문하려면 예약은 꼭 필수이다. 예약하고 가지 않으면 자리가 없을 수 있기 때문이다.역삼역 대로변 쪽에 있는 것이 아닌 골목 골목 사이에 있기 때문에 여러 번 가 본 사람도 길을 헷갈릴 수 있으니 지도 필수인 것 같다.(같이 간 사람도 여러 번 갔지만 길을 정확하게 기억을 하지 못했다.)입구부터 일반 가정집 느낌이 풀풀 난다. 간판을 제대로 보지 않으면 헷갈리고 지나칠 수도 있다.내부도 이미 우리가 예약한 자리를 제외하고는 꽉 찼다. 테이블 개수도 많은데 말이다. 충분히 단체예약도 가능한 곳이니 참고해도 좋다.

고갯마루 닭볶음탕
고갯마루 닭볶음탕

비주얼 무엇...... 가격은 있는 편이지만, 닭 한 마리(4인)에 떡에 감자까지 푸짐하다. 떡이나 감자 사리 추가 가능하니, 미리 선 주문해 놓아도 좋을 것 같다. 우리는 선 주문을 해 놓고 갔기 때문에 10분? 정도 기다렸더니 바로 나왔다.

방바닥도 뜨끈뜨끈한데, 닭볶음탕 비주얼까지 진짜 야무지다! 이러니 술이 잘 들어간단 소리가 나올 수 밖에 없는 것 같다.저녁이라 배도 고프기도 했지만, 4명에서 신나게 먹고 마셨더니, 먹은지 30분도 안 돼서 남김 없이 다 먹어버렸다.그럼 남은 건, 볶음밥!

고갯마루 볶음밥
고갯마루 볶음밥

다 먹은 닭볶음탕 냄비에 볶음밥을 추가하면 이렇게 볶음밥 완전체로 만들어 준 다음 다시 나온다.

볶음밥도 비주얼이 장난 아니다. 밥에도 술이 잘 들어갈 줄이야...... 이건 10분도 안 되어서 다 먹어 버렸다.

다만 아쉬웠던 건, 닭볶음탕이나 오리주물럭 등 식사 메뉴가 주 메뉴이기 때문에 안주로 할 만한 음식이 없다는 게 아쉬웠다.

저녁 식사 겸 반주로 방문하기 좋은 곳인 것 같다. 이거 다 먹고 추가 주문하기에는 다 마땅치가 않았다는 게 너무 아쉬웠다.

결국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나왔다.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안주도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역삼역 근처 맛집과 모임이나 회식 장소하기 좋은 곳은 인정!! 맛도 인정!! 꼭 한 번 들러 보길 바란다.

 

 

고갯마루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28길 27(역삼역 1번 출구에서 337m)

02 - 534 - 6765

영업 시간 : 월요일 - 토요일 10:00 - 22:00

브레이크 타임 : 16:00 - 17:00

일요일 정기 휴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