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 신동 카페거리 분위기맛집, 디저트맛집 "구스타브"
주말에는 항상 카페마다 사람들이 바글바글한 이 거리, 신동 카페거리. 가 보고 싶은 카페보다 자리가 있는 곳을 찾아 다녀야 하는 신동 카페거리다. 갈 카페 몇 군데를 미리 정해 놓고 찾아가야 하는데, 그 중 한 번도 가 보지 못한 분위기와 디저트가 함께 맛있는 곳 "구스타브"에 다녀왔다.
분위기와 맛을 한 꺼번에 잡아버린 카페 "구스타브"
오랜만에 친구들과 신동 카페거리에서 보기로 했다.
매번 가던 카페가 아닌 새로운 카페를 가 보기로 했는데, 주말 오후라 자리 없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도 자리가 있었다.
인스타그램에 분위기맛집 카페라고 검색하면 나올 법한 카페 분위기! 합격!
내부는 심플하면서도 겨울과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잘 꾸며놨다.
우리 집도 이렇게 꾸미고 싶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내 눈에는 예뻐 보였다.
내부에는 사람이 많아서 테이블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요즘 인스타 감성 카페 느낌이 풀풀 난다.
분위기로만 본다면 손글씨 같은 느낌으로 메뉴판이 있을 것 같았지만, 아이패드 메뉴판이 있는데 색감이나 분위기가 나름 잘 어울렸다.
메뉴는 여느 카페와 다름없이 커피류, 에이드류, 논커피, 티가 있었고, 디저트류는 다양했다.
이렇게 다양한 디저트가 있으면 다 먹고 싶어져서 고르기가 어려운데......
가격은 주변 카페들과 비슷한 것 같다.
우리는 브라운 치즈 크로플 세트와 캐모마일티를 주문했다.
크로플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브라운치즈크로플이 진리인 것 같다.
날씨가 추우니까 따뜻한 거 마셔야겠다고 생각하고 들어가지만, 막상 들어가면 아이스 아메리카노 주문하는 나.
어쩔 수 없는 한국인인가 보다.
매장 앞에 바로 공영 주차장도 있고, 매장에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한 편이어서 주차하기 편할 것이다.신동 카페거리 올 때마다 카페 앞에 주차 공간이 부족해 공영 주차장을 자주 이용하긴 했지만, 여긴 바로 앞에 있어서 다음에 또 올 것 같다.
친구들이나 남자 친구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인스타 감성 카페인데 커피도 맛있고, 크로플도 맛있어서 모든 것을 다 잡은 카페인 것같다.하지만, 공부하러 카페 오기엔 적합한 테이블은 없기에 공부하러 갈 때는 다른 카페 가는 걸 추천한다.
구스타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권선로882번길 107-20 1층 구스타브(매탄권선역 1번 출구에서 871m)
070 - 8778 - 1789
평일 11:00 - 22:00
주말 11:00 - 21:30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고, 매일 아침마다 직접 디저트를 제조한다고 한다.
빵은 평일/주말 오전 11시 오픈 시간에 맞춰서 나온다고 하니
오픈 시간 맞춰서 방문하면 갓 구워진 디저트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