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수원 영통 신동 카페거리 - 구스타브

by 다온(都来) 2022. 12. 18.

수원 영통 신동 카페거리 분위기맛집, 디저트맛집 "구스타브"

주말에는 항상 카페마다 사람들이 바글바글한 이 거리, 신동 카페거리. 가 보고 싶은 카페보다 자리가 있는 곳을 찾아 다녀야 하는 신동 카페거리다. 갈 카페 몇 군데를 미리 정해 놓고 찾아가야 하는데, 그 중 한 번도 가 보지 못한 분위기와 디저트가 함께 맛있는 곳 "구스타브"에 다녀왔다.


분위기와 맛을 한 꺼번에 잡아버린 카페 "구스타브"

오랜만에 친구들과 신동 카페거리에서 보기로 했다.

매번 가던 카페가 아닌 새로운 카페를 가 보기로 했는데, 주말 오후라 자리 없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도 자리가 있었다.

인스타그램에 분위기맛집 카페라고 검색하면 나올 법한 카페 분위기! 합격!

수원 신동 카페거리 내부 분위기
구스타브 카페 내부

내부는 심플하면서도 겨울과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잘 꾸며놨다.

우리 집도 이렇게 꾸미고 싶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내 눈에는 예뻐 보였다.

 

내부에는 사람이 많아서 테이블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요즘 인스타 감성 카페 느낌이 풀풀 난다.

수원 신동 카페거리 구스타브 메뉴판
구스타브 메뉴판

분위기로만 본다면 손글씨 같은 느낌으로 메뉴판이 있을 것 같았지만, 아이패드 메뉴판이 있는데 색감이나 분위기가 나름 잘 어울렸다.

메뉴는 여느 카페와 다름없이 커피류, 에이드류, 논커피, 티가 있었고, 디저트류는 다양했다.

이렇게 다양한 디저트가 있으면 다 먹고 싶어져서 고르기가 어려운데......

가격은 주변 카페들과 비슷한 것 같다.

수원 신동 카페거리 브라운 치즈 크로플 세트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캐모마일티
구스타브 - 브라운치즈크로플 세트와 캐모마일티

우리는 브라운 치즈 크로플 세트와 캐모마일티를 주문했다.

크로플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브라운치즈크로플이 진리인 것 같다.

날씨가 추우니까 따뜻한 거 마셔야겠다고 생각하고 들어가지만, 막상 들어가면 아이스 아메리카노 주문하는 나.

어쩔 수 없는 한국인인가 보다.

 

매장 앞에 바로 공영 주차장도 있고, 매장에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한 편이어서 주차하기 편할 것이다.신동 카페거리 올 때마다 카페 앞에 주차 공간이 부족해 공영 주차장을 자주 이용하긴 했지만, 여긴 바로 앞에 있어서 다음에 또 올 것 같다.

 

친구들이나 남자 친구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인스타 감성 카페인데 커피도 맛있고, 크로플도 맛있어서 모든 것을 다 잡은 카페인 것같다.하지만, 공부하러 카페 오기엔 적합한 테이블은 없기에 공부하러 갈 때는 다른 카페 가는 걸 추천한다.

 

 

구스타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권선로882번길 107-20 1층 구스타브(매탄권선역 1번 출구에서 871m)

070 - 8778 - 1789

평일 11:00 - 22:00

주말 11:00 - 21:30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고, 매일 아침마다 직접 디저트를 제조한다고 한다.

빵은 평일/주말 오전 11시 오픈 시간에 맞춰서 나온다고 하니

오픈 시간 맞춰서 방문하면 갓 구워진 디저트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