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서천동 카페 추천 - 아가치타

by 다온(都来) 2023. 1. 26.

서천동 핸드드립, 라떼 맛집 추천 - 아가치타

서천동에 유명한 카페. 드립커피와 라떼가 유명한 곳. 인스타 감성의 인테리어와 그에 어울리는 커피 맛집, 아가치타. 커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꾸 찾게 되는 곳, 처음 간 사람들도 맛있다고 인정한 카페. 카페 소개를 원한다면 당당하게 내가 소개할 수 있는 곳. 서천동 카페 맛집 아가치타를 소개한다.


서천동 인스타 감성 카페, 커피 맛집 추천, 밤에는 와인바

이미 우리 가족은 단골 3년차, 3년 째 서천동 본가를 찾을 때마다 찾아가는 곳이다. 우리 엄마는 일주일에 최소 한 번은 간다.

입맛 까다로운 우리 엄마가 3년 째 단골이라는 건 진짜 커피 맛집이라는 것이다.

서천동 아가치타 내부
아가치타 내부

화이트와 금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는 이 곳은 인테리어가 진짜 너무 예쁘게 잘 되어 있다.

내가 좋아하는 카페 스타일. 3년 전 엄마가 오랜만에 집 앞에 라떼 맛집을 발견했다고 했다.

엄마가 맛있다고 하면 우리는 꼭 엄마따라 가서 단골이 된다. 3년 동안 변치 않는 커피 맛과 사장님의 친절함은 최고다!

 

 

커피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지만 주력 메뉴만 판매해도 가능한 곳이다.핸드드립과 라떼, 플랫 화이트, 바닐라라떼 이렇게 판매를 한다. 그리고 디저트류는 크로와상과 크레이프케이크가 있다.나는 어디 카페를 가던 대부분 아메리카노만 마신다. 특히 라떼는 내 취향이 아니었는데, 아가치타 라떼를 마셔 보고 나서 라떼에 눈을 떠 버렸다. 그래서 여기 오면 항상 고민하게 된다. 핸드드립을 마실지 라떼를 마실지 말이다.

서천동 아가치타 내부
서천동 아가치타 내부 모습

전경이 예쁘지는 않지만, 날씨 좋거나 혼자 왔을 때 바탑이나 창가쪽에 앉아서 마실 수 있도록 테이블이 있고, 2인 테이블, 4인 테이블, 손님이 있어서 찍지는 못했지만 가운데에는 단체석이 있다. 동네 카페이지만 공부하러 오기 좋은 곳이기도 하다. 나도 공부할 것도 있고 본가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아가치타 가서 공부했다.이 날도 엄마가 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결국 오후 늦게 찾아갔다. 오후 늦게 방문했기 때문에 엄마랑 나랑 둘 다 디카페인 라떼를 주문했다. 아 맞다. 여기는 디카페인도 파니까 참고해도 좋다.

아가치타 디카페인 라떼
아가치타 디카페인 라떼

잔도 다양하고 사장님 커피잔 고르는 센스가 있다. 오늘은 이 머그잔이 나왔다. 이 잔도 예뻤다.

사장님이 예쁜 라떼 디자인까지 해 주셨다.핸드 드립을 주문할 때는 원두도 4종류가 있어서 선호하는 원두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선택한 원두가 어떤 원두인지 설명하는 명함카드 같은 것도 같이 주셔서 원두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다.

라떼는 과테말라 원두를 사용했는지 과테말라 카드도 같이 주셨다.

아가치타 디카페인 과테말라 카드
과테말라 카드

그리고, 저녁에는 와인도 판매를 함께 한다. 그래서 낮에는 카페, 밤에는 와인바 느낌이라 또 색다른 느낌이다.

아참, 여기 크로와상이 프랑스에서 건너 온 크로와상이라고 들었는데, 그것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진짜 인정한 크로와상 맛집이다. 20분 정도 기다려야 하는데, 진짜 기다린 보람있는 만큼 진짜 살살 녹는다.

오늘은 안 먹었지만 다음 번에 방문할 때는 꼭 크로와상하고 커피하고 주문하는 걸 너무너무 추천한다.

내 친구한테 크로와상 맛있다고 해서 친구도 가서 주문했었는데, 친구가 자기는 백 개도 먹을 수 있을 거라고 했다.

 

 

 

아가치타

용인시 기흥구 서그내로62번길 25

0507 - 1307 - 8169

영업 시간 : 화요일 - 토요일 10:00 - 22:00

매주 월요일 휴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