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원도 양양 맛집 - 미가손칼국수

by 다온(都来) 2022. 12. 12.

연예인들도 다녀 간 맛집 - 강원도 양양 미가손칼국수

강원도 양양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하는 맛집이다. 추운 겨울에 바다 보고 나면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어 지는데, 낙상 해변에 왔다면 꼭 들렀다 가야 하는 곳이라고 한다. 연예인들도 인정한 맛집, 손칼국수, 장칼국수, 감자옹심이가 주 메뉴이니 꼭 한 번 드셔 보시기를 바란다.


강원도 양양 맛집 - 미가손칼국수

강원도 홍천에서 겨울 캠핑을 즐기고, 강원도 온 김 에 겨울 바다가 보고 싶어 가장 가까운 낙상 해변에 들렸다.

바다를 보기 전까지는 전날 고기로 기름칠을 했기에 시원한 물회나 회냉면이 먹고 싶었었는데, 추운 날 겨울 바다를 보고 있으니 몸이 추워져서 따뜻한 국물 있는 음식을 먹기로 했다.

바다를 마주치기 전까지는 물회나 회냉면을 먹을까 했었는데, 바다를 마주하고 나서는 바로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이 생각나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양양에 오면 무엇을 먹어야 하나 열심히 검색하니 섭국, 메밀국수, 칼국수가 유명하더라.

그중, 우리 둘 다 좋아하는 칼국수로 결정하고, 리뷰 순으로 보니, 미가 손 칼국수가 1위였다.

강원도 양양 미가손칼국수 입구 간판
미가손칼국수 입구 간판

재래시장 근처에 자리 잡혀 있는 칼국수집인데, 주말 점심이라 그런지 차들이 많아 칼국수집 앞에는 주차할 데가 없었다. 재래시장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나 싶었는데, 길 건너편에 다행히 무료 주차장이 있어 거기에 주차를 하고 내려왔다.

재래시장 근처임에도 불구하고 주변에 주차할 곳이 많다는 것은 장점인 것 같다.

안에 들어가니 거의 만석이었다. 다행이 우리가 앉을자리 딱 한 곳을 제외하고는 말이다.

 

강원도 양양 미가손칼국수 메뉴판 장칼국수 감자옹심이
미가손칼국수 메뉴판

칼국수 집답게 메뉴는 한정적이다.

손 칼국수, 장 칼국수, 감자옹심이 이렇게 세 가지 메뉴만 판매한다.

사실, 나는 감자옹심이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남자 친구가 감자를 별로 안 좋아해서 다음을 기약하며, 장 칼국수 2인분을 주문했다.

수원에는 손 칼국수 맛집은 꽤 있는데, 장 칼국수 맛집은 보지 못했었다.

마지막으로 먹은 게 3년 전 대전일 것이다.

 

주문을 하고 주변 테이블을 둘러보니 감자옹심이와 장 칼국수를 같이 주문하는 테이블이 대부분이더라.

감자옹심이 좋아하는 엄마 모시고 한 번 더 와야 할 것 같다.

 

테이블 회전도 빨라서 금방금방 자리가 나는데, 손님도 금방금방 찬다.

주문 후 조리를 시작해서 그런 것인지, 사람이 많아서 그런 것인지 주문하고서 칼국수치고 꽤 기다렸다.

대략 20-30분은 기다린 것 같다.

 

그리고,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사진 찍은 메뉴판 옆에는 많은 연예인과 운동선수가 다녀 간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이국주, 장항준, 조보아 등등....

 

강원도 양양 미가손칼국수 홍합이 들어간 장 칼국수 무생채 배추김치
장 칼국수

드디어, 주문한 음식이 나왔는데, 사진과 같이 양이 어마어마하다.

다른 곳은 홍합장칼국수였나?

메뉴 이름이어서 여기 장 칼국수는 홍합이 안 들어가나 보다 했었는데, 여기에도 홍합 등 해산물이 들어가 있었다.

추우니 국물부터 한 숟가락 떠서 맛을 봤는데, 국물이 진국이다.

기본 육수에 해산물까지 더 해지니 국물이 진국일 수밖에 없는 것 같다.

뜨끈뜨끈하면서 얼큰하기까지 하니 아침에 해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또 한 번 해장되는 것 같았다.

 

나도 매운 걸 잘 먹는 편은 아닌데, 매운 걸 잘 못 드시는 분들은 먹다 보면 속이 쓰릴 수도 있다.

입은 맵지 않지만, 속은 매워하는 그런 느낌이랄까?

 

아무튼, 강원도 양양에 간다면 꼭 여기 한 번 들려서 드셔 보기를 추천한다.

진짜 맛집 중에 맛집이다.

 

 

미가손칼국수

주소 : 강원 양양군 양양읍 남문3길 14 미가손칼국수(남문리 210-3)

전화 : 0507 - 1363 - 5060

강원도 양양 미가손칼국수 위치
미가손칼국수 위치

댓글